카테고리 없음

[하나님의 교회] 달걀을 먹는 것이 아닌! 떡을 떼는 부활절

moon S2 2024. 4. 1. 22:36

어제는 많은 교회에서도 매년 지키는 부활절이었습니다.

보통 부활절에는 알록달록하게 칠해진 삶은 달걀을 먹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.

 

과연 달걀을 먹고 기념하는 것이 성경에서 알려주고 있는 부활절의 올바른 모습일까요?

 

아닙니다!

 

사람들이 부활절하면 먼저 떠올리는 달걀과 토끼는 성경에서 유래하지 않았습니다.

그렇다면 삶은 계란과 토끼는 어디에서 유래한 것일까요?

그 비밀은 이스터라는 명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“이스터는 기독교에서 유래하지 않았다”

- Vine’s Complete Expository Dictionary of Old and New Testament Words -

 

오늘날 부활절을 뜻하는 ‘이스터’라는 명칭은 고대 색슨 족의 여신, 에오스트레에서 비롯되었습니다. 이스터 여신은 지역과 민족에 따라 그 이름이 조금씩 변형되어 불렸습니다. “이스터는 히브리인에게 아스다롯으로 불렸는데, 하나님께서 저주하신 이방 종교 중 하나로 성경에서 발견된다” 오늘날 부활절의 상징물로 사용되는 달걀과 토끼도 이스터 여신 숭배의식에서 유래된 것입니다.

 

“하늘로부터 유프라테스 강에 커다란 달걀이 떨어졌는데 고대 바벨론 사람들은 그 달걀에서 아스타르테(이스터)가 부화했다고 생각하였고 그래서 달걀이 이스터의 상징물이 되었다”

출처: Alexander Hislop, The Two Babylons

 

또한 다산을 상징하는 토끼도 다산을 비는 봄 축제, 이스터의 상징물이었습니다.

참고: The World Book Encyclopedia

 

결국 이스터 달걀과 토끼는 이스터 여신을 숭배하는 의식인 것입니다. 하나님의 백성들이 이스터 숭배에 참여한다면 그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? “그들이 여호와를 버리고 바알과 아스다롯(이스터)을 섬겼으므로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진노하사...여호와의 손이 그들에게 재앙을 내리시매” 삿2: 11~15 이스터(아스다롯)를 숭배할 때 이스라엘은 무서운 재앙을 받았습니다. 지금도 이스터를 숭배하면 재앙을 받게 됩니다.

 

그렇다면 성경적인 부활절은 어떻게 지키는 것일까요?

 

안식 후 첫날(일요일) 새벽,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. 그러나 제자들은 예수님을 보고도 알아보지 못하였습니다. 그러나 부활절 떡을 먹자 비로소 제자들은 예수님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. (눅24:30~31) 그래서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사도들은 떡을 먹는 부활절 규례를 지켰습니다. (행20:7) 성경적인 부활절은 부활절에 떡을 떼는 것입니다. 계란을 먹는 이스터 부활절은 다른 신을 섬기는 규례입니다. 안상홍님께서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새 언약의 부활절을 지키도록 알려주셨습니다.

 

https://youtu.be/4EaAmiAa5AQ?si=i8k-Ur5cbFrqnoGX