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[하나님의 교회] 전 세계 청년 리더십 콘퍼런스 - ASEZ WAO

moon S2 2023. 6. 13. 17:45

‘함께하는 청년의 힘’ 지구촌 미래 위한 원동력…하나님의 교회 주최 ‘전 세계 청년 리더십 콘퍼런스’|스포츠동아 (donga.com)

 

‘함께하는 청년의 힘’ 지구촌 미래 위한 원동력…하나님의 교회 주최 ‘전 세계 청년 리더십

“한 사람에게는 작은 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이다.” 1969년 인류 최초로 달에 발을 내딛은 닐 암스트롱의 말이다. 의미 있는 업적이나 발견의 순간에 두루 쓰이는 말이…

sports.donga.com

 

지난 일주일 동안 국내에서 세계 각국 청년들이 모여 지구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뜻깊은 걸음을 함께 내딛었다. 그 장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(총회장 김주철 목사·이하 하나님의 교회)가 주최한 ‘전 세계 청년 리더십 콘퍼런스’다. ‘제76차 해외성도방문단’으로 37개국에서 방한한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 약 150명과 국내 청년들이 함께한 행사로, 각국 청년들은 6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콘퍼런스를 마치고 12일 출국했다.

‘2023 전 세계 청년 리더십 콘퍼런스’ 참석차 37개국에서 방한한 제76차 해외성도방문단이 충북 옥천고앤컴연수원을 방문해 국내 신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.

 
하나님의 교회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열정과 행동력을 갖춘 전 세계 청년들의 화합을 응원하고, 이들이 밝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발전적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. 행사는 글로벌 포럼을 비롯해 환경리더 위촉식, 리더십 특강, 비전설명회와 토론회, 시티투어 등 다채롭게 꾸려졌다.

다양한 인종, 언어, 문화를 초월해 한데 어우러진 제76차 해외성도방문단이 각국 전통의상을 입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

이번 콘퍼런스의 주요 일정 중 하나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‘글로벌 포럼’이었다. 1차 포럼에서는 청년 리더들이 갖춰야 할 품성과 자질을 청년들의 생생한 경험담으로 풀어냈다. 2차인 ‘ASEZ WAO 글로벌 포럼’은 각계각층 전문가들과 함께 지구촌 최대 위기인 기후변화의 대응 방안과 더불어 ASEZ WAO의 활동 성과와 비전을 조명했다.

* ASEZ WAO는 175개국 하나님의 교회 소속 직장인 청년들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다. 단체명은 ‘우리가 한 가족이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(Save the Earth from A to Z, We Are One Family)’는 뜻으로, 각국에서 5만 명 회원이 활동한다. 자체 환경 프로젝트로 Green Workplace(직장 내 환경보호 실천), No More GPGP(플라스틱 줄이기), Mother’s Forest(전 세계 나무심기), Green Earth(육상생태계 보호), Blue Ocean(해양생태계 보호) 5대 활동을 전개한다. 참여한 국가는 160개국이며, 수거한 쓰레기는 15만6983㎏이다. 이들이 심은 나무는 필리핀 다바오의 맹그로브 나무 1000그루를 포함해 1만785그루에 달했다